입문 로드 자전거 고민? 첼로 자전거 스칼라티, 케인

2024-03-25

안녕하세요 첼로자전거 입니다.

벌써 겨울이 지나고 봄 날씨가 한창인 라이딩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새 시즌에 앞서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로드 자전거를 시작하려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 첼로자전거에서는 로드 자전거를 입문하려는 분들에게 어떤 로드 자전거를 선택해야 하는지, 어떤 제품이 나에게 맞는지 알기 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로드 자전거의 다양한 종류, 입문자에게 맞는 자전거는?


입문 로드 자전거 용도

‘로드 자전거의 기본적인 분류 : 에어로, 올라운드, 그래블’

각기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기록과 스피드를 위한 에어로 바이크, 다양한 라이딩 코스를 위한 올라운드, 간단한 오프로드 코스를 빠르게 주파하기 위한 그래블로 나누어볼 수 있으며 첼로에서 추천드리는 입문용 로드 자전거는 다양한 지형에 적합한 자전거로 무게가 가벼워 장거리 코스나 업힐, 다운힐 등 다양한 라이딩에 최적화된 올라운드 자전거 입니다.

 

 

알루미늄? 카본? 어떤 소재가 입문 로드 자전거에 적당할까


자전거 프레임에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알루미늄, 카본(CFRP), 티타늄 소재

 

로드 자전거 종류를 선택했다면 이제 스펙을 정할 차례입니다. 처음 선택해야할 사항은 프레임의 소재인데요 일반적으로 로드자전거에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소재는 알루미늄과 카본(CFRP)입니다.

 

알루미늄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내식성이 높고 가볍고 튼튼한 특성을 갖추고 있으며 카본(CFRP)은 고가이지만 인장강도와 탄성계수가 뛰어나 높은 내구성과 함께 경량화가 특징인 소재로 카본 프레임이 더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에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카본 올라운드 자전거 첼로자전거 케인

외부 충격에 강한 알루미늄 프레임은 가벼운 낙차에도 부담없이 라이딩할 수 있으며 제품 금액이 높지 않아 입문 로드 라이더들을 위한 가성비 제품으로 추천 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능을 고려하여 처음부터 높은 퍼포먼스를 경험하기 위해 고가의 카본 로드 자전거로 입문하시는 라이더들도 늘고 있습니다.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프레임 소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입문 로드 자전거에 추천하는 다양한 변속 시스템

‘ 자전거의 핵심인 변속 시스템을 알아보자.’

변속 시스템은 여러 제조사의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첼로에서 소개해드리는 제품은 가장 대중적인 구동계인 시마노사 제품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첼로 자전거 시마노 구동계

일반적으로 퍼포먼스 자전거 입문자들이 선택하는 로드 자전거의 변속 시스템은 심플하게 기어 단수로 결정할 수 있는데요 시마노사 기준으로 클라리스 16단 구동계 부터 듀라 에이스 24단 까지 다양한 변속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으나 첼로자전거에서 추천드리는 퍼포먼스 자전거 입문 변속 시스템은 클라리스 16단, 소라 18단, 105 22단 3가지 입니다.


첼로 자전거 스칼라티 105, 소라, 클라리스

‘로드 자전거 입문 변속 시스템 추천 : 시마노 105, 소라, 클라리스’

 

각 구동계 별로 기어 단수, 무게, 가격 등 차이가 있으며 높은 업힐을 자주 오를 예정이라면 기어비가 좋은 큰 기어단수를 선택하시는 편이 좋습니다만 평지 위주의 일반적인 입문 자전거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3가지 구동계 중 어느것을 선택해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여러분이 선택할 수 있는 가격대를 보시고 선택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입문용으로 추천하는 합리적인 스펙을 갖춘 로드 자전거 스칼라티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입문 로드바이크 스테디셀러 스칼라티’

 

스칼라티는 로드 자전거 입문자라면 들어보셨을 첼로 자전거의 스테디 셀러 모델입니다.

업힐이나 다운힐 등 복합적인 지형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입문자들을 위해 5가지의 다양한 사이즈와 함께 조금 더 허리를 세우고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는 지오메트리를 갖추었습니다.

또한 본격적인 입문용 로드 자전거로 전 라인업에 경량 알루미늄 프레임과 카본 포크를 장착하여 가볍고, 라이딩 시 핸들바에서 받는 충격을 감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첼로 자전거 스칼라티 라인업

D, A 두가지 스칼라티 라인업은 디스크 브레이크와 림브레이크 모델로 나눠져 있어 라이딩 스타일에 맞는 브레이크 사양을 선택할 수 있으며 시마노 클라리스, 소라, 105 구동계 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 금액대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올라운드 로드 자전거 첼로자전거 케인

‘전동 구동계 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퍼포먼스 올라운드 자전거 케인’

 

더 고성능 자전거로 입문하기 위한 첼로자전거 케인은 풀 카본으로 제작된 퍼포먼스 올라운드 로드 자전거로 경량화된 무게와 함께 세미 인터널 구조로 수 많은 기능성을 갖추고 있으며 라이더의 다양한 신체 사이즈를 위하여 스칼라티와 마찬가지로 5개의 세분화된 프레임 사이즈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첼로 자전거 케인 라인업

최근 높은 퍼포먼스로 많이 선택하시는 전동 구동계와 함께 기계식 구동계까지 5가지의 다양한 변속 시스템 라인업을 갖추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최고의 퍼포먼스 첼로 로드 자전거

‘1996년부터 프리미엄 자전거를 생산해온 첼로 자전거’

첼로자전거는 1996년부터 퍼포먼스 자전거를 생산해온 프리미엄 브랜드로 프로 사이클 팀, 아마추어 팀을 후원하며 얻은 다양한 데이터와 우리나라 라이더의 신체를 분석한 지오메트리 개발, 오랜 기간 소비자의 피드백을 반영시켜 완성한 결과물로 신뢰있는 자전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2024 프로 사이클팀 금산인삼첼로팀 대회 우승

여러분이 로드 바이크를 선택하실때 스펙도 중요하지만 믿을 만한 품질과 높은 성능을 갖추고 있는지, 내 라이딩 스타일이나 신체 사이즈에 잘 맞는 제품인지 또한 중요한 사항입니다.

지금까지 입문용 로드 자전거를 선택하는 방법과 함께 첼로 로드 자전거를 소개시켜 드렸습니다.

여러분의 첫 라이딩에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RIDER FOCUSED.

Cello.

 

첼로자전거 전제품 12개월 무이자 할부 진행

케인 만나러 가기

스칼라티 만나러 가기

 

 

 

 

케인 시리즈 더 알아보기

NEW
비교하기
KRW 3,990,000
NEW
비교하기
KRW 3,000,000
NEW
비교하기
KRW 2,700,000
비교하기
KRW 2,300,000
비교하기
KRW 1,950,000
NEW
비교하기
KRW 3,000,000
비교하기
비교하기
비교하기
비교하기
KRW 1,8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