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인삼첼로팀 2024 창녕투어 전국 도로사이클대회 우승!

2024-02-21

 

안녕하세요 첼로자전거입니다.

 

첼로에서 후원하는 금산인삼첼로팀이 2024 창녕투어 전국도로사이클 대회에 출전하여 팀 종합 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우승 내역

 

팀 종합 우승 – 금산인삼첼로팀 (최형민, 장경구, 김화랑, 정재헌, 이진구 선수)

최우수 감독상 – 최희동 감독
최우수 선수상 – 장경구 선수
최우수 신인상 – 김화랑 선수
개인종합우승 – 장경구 선수
개인도로 1구간 1위 – 장경구 선수

개인도로 1구간 3위 – 김화랑 선수

개인도로 1구간 U23 1위 – 김화랑 선수

개인도로 1구간 단체 1위 – 금산인삼첼로팀
개인도로 2구간 1위 – 장경구 선수

개인도로 2구간 단체 1위 – 금산인삼첼로팀
크리테리움 개인 1위 – 장경구 선수

 

 

 

추위와 10%대의 업힐로 구성된 극한 코스

최형민, 장경구, 김화랑, 정재헌, 이진구 선수

 

 

2월 19일 부터 3일간 열린 이번 대회는 개인도로1,2와 크리테리움으로 크게 3개로 나눠진 경기로 경상남도 창녕 일대에서 개최됐습니다.
먼저 경사도 10% 업힐이 포함된 구간을 5바퀴 이상 돌아야하는 개인도로 1, 2 코스는 엘리트 선수들에게도 극한의 코스였으며 업힐 대결이 메인인 코스였습니다.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추운 환경에서 모든 선수들이 고군분투 하였는데요 극한의 환경이었지만 올해 금산인삼첼로팀으로 이적한 장경구 선수는 개인도로1, 개인도로2, 개인 크리테리움의 메인 경기 3종목 모두 1위로 들어와 우승하였습니다.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업힐, 다운힐, 스프린트 등 어느 코스 하나도 놓치지 않고 포디움을 차지한 장경구 선수는 현장에 있던 관계자들도 놀랄만큼 경이로운 기록이었습니다.  

 

또한 신예 김화랑 선수가 개인도로1 에서 3위를 기록, 23세 이하 등급에서는 1위를 차지하는 등 금산인삼첼로팀이 모든 경기를 휩쓰는 대회였습니다.

 

 

첼로 엘리엇과 첫 만남으로 팀의 우승을 이끈 장경구 선수

첼로 엘리엇을 타고 모든 경기에서 우승한 장경구 선수

 

이번 대회의 1등 공신인 장경구 선수는 사이클에 관심있는분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슈퍼스타입니다.

 

이미 수 많은 종목의 금메달과 함께 각종 국가대표 선발 및 아시안 게임 우승 등 다양한 경기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선수이며 올해 금산인삼첼로팀으로 이적하여 처음 첼로 에어로 바이크 엘리엇과 호흡을 맞춘 첫 경기인데요

 

장경구 선수의 개인도로 2 피니싱

 

 

개인도로 1, 2 두경기 모두 초중반 부터 독주를 유지하며 2등 선수와는 3분 이상의 차이가 날 정도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이며 피니싱을 끊었습니다.

 

금산 첼로팀의 나머지 선수들도 장경구 선수의 독주를 위해 여러 팩에서 방어에 성공하며 우승에 도움을 보내었으며 셋째날에 펼쳐진 크리테리움 경기에서도 스프린트 싸움에서 승리하며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첼로 엘리엇으로 자전거를 변경하고 처음으로 맞이한 첫 대회에서 경의로운 성적을 거둔 장경구 선수는 ‘엘리엇은 선수가 원하는대로 반응이 높고 퍼포먼스를 위한 좋은 자전거’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상급 동호인들이 초청된 개인도로 2 경기

엘리트 대회에 초청되어 개인 도로 경기에 참가한 첼로로켓레이싱팀 박이현, 김미소, 고종석 선수

 

또한 이번 대회의 개인 도로2 경기에서 MCT 동호인 상위 등급 선수들도 함께 경기를 뛸 수 있는 스페셜 경기 또한 치뤄졌는데요. 첼로에서 후원하는 동호인팀 첼로로켓레이싱팀의 김미소, 박이현, 고종석 선수가 초청되어 엘리트 선수들과 경기를 뛰었습니다.

 

특히 여성부의 김미소 선수는 프로 사이클 선수들과 경쟁하여 6위라는 놀라운 성적을 거두었으며 또한 남성부 박이현 선수는 프로 선수들 사이에서 18위라는 놀라운 기록을 남겼습니다.

 

프로팀과 동호인팀이 같은 경기에 뛸 수 있는 개인도로2 경기, (첼로로켓레이싱팀 박이현 선수, 금산인삼첼로팀 이진구선수)

 

 

가벼운 이벤트였지만 이번 경기를 통하여 우리나라 동호인 라이더들이 얼마나 높은 수준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지 알 수 있는 경기였으며 이번 경기 외에도 3월에 열리는 강진 대회에서도 같은 이벤트를 진행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기대되는 앞으로의 대회

 

이제 3월에 펼쳐질 3.1절기념 강진투어 전국도로사이클대회 대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대회들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첼로에서 후원하는 금산인삼첼로, 첼로로켓레이싱팀을 응원해주시기 바라오며 두 팀의 활약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엘리엇 시리즈 더 알아보기

NEW
비교하기
KRW 4,800,000
NEW
비교하기
KRW 3,600,000
NEW
비교하기
KRW 3,400,000
비교하기
KRW 2,950,000
비교하기
KRW 3,600,000
비교하기
비교하기
KRW 3,400,000
비교하기
KRW 2,950,000
비교하기
KRW 5,500,000
비교하기
KRW 3,75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