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악
- 로드
- 라이프스타일
- 전기
- 브랜드
2023-06-08
안녕하세요 첼로자전거입니다.
이제는 에어컨을 가동해야 하는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는 6월,
여러분은 하루 일을 마무리 짓는 저녁시간을 어떻게 보내시나요?
오늘 첼로자전거는 야식과 함께 여러분의 심심한 저녁을 달래줄 수 있는 자전거 콘텐츠를 소개해 드립니다.
넷플릭스에서 2022년 뚜르드 프랑스 대회를 다큐로 제작하여 6월 8일 저녁 늦게 공개합니다.
총 8개 시리즈로 제작되는 이번 다큐는 뚜르드에 참가했던 8개 팀의 여정을 함께하며 TV로는 확인 못한 레이싱 여정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뚜르드 프랑스는 매해 7월 한 달 동안 프랑스와 인접 국가들을 돌며 3-4000Km를 주행하는 세계 최고의 자전거 레이스 경기입니다. 한 달 동안 21개의 스테이지를 돌며 산악, 평지 등 다양한 구간에서 각종 개인 랭킹과 팀의 우승을 위해 달립니다.
작년 2022년 뚜르드 프랑스는 윰보 비즈마 팀의 한 해였습니다.
윰보 비즈마 팀의 에이스 요나스 빙에가르는 뚜르드 프랑스 2회 우승자 포카차르의 견제를 뚫고 대부분의 타이틀을 거머쥐고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줬는데요 특히 그를 보좌한 스프린터 와웃 반 아트의 활약은 인상 깊었습니다. 스프린터임에도 불구하고 고 강도 산악지형에서 팀원들을 이끌고 산을 오르는 퍼포먼스는 어디서도 보기 힘든 진귀한 모습이었습니다.
이렇게 인상 깊었던 22년 뚜르드 프랑스를 다큐로 다시 볼 수 있어 기대되는데요. 뚜르를 시청하면서 그들이 대회를 어떻게 준비하고 어떤 전략을 구사하는지 레이싱을 하는 긴 시간 동안 팀원들끼리 어떤 대화를 나누는지 이번 다큐로 인해 더욱 생동감 넘치는 모습과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볼 수 있어서 기대됩니다.
6월 넷플릭스를 보고 나면 7월은 대망의 2023 뚜르드 프랑스가 열립니다. 올해는 스페인 빌바오에서 시작하여 파리까지 이어지는 3,404km 구간을 달리게 되며, 올해도 한국 시간으로 퇴근 후 저녁 시간에 스테이지가 시작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올해 뚜르드 프랑스에 참가하는 각 팀 선수들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큰 이상이 없는 한 작년 에이스 멤버들이 그대로 출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코로나 때문에 중간중간 팀원들이 대회에서 이탈하는 모습이 있었지만 올해는 완전한 모습으로 경기에 참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는데요. 작년 우승자 요나스 빙에가르가 올해 또한 타이틀을 지켜낼지 또 다른 신예 우승자가 탄생할지 주목하면서 재미있게 시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