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올마운틴 전기자전거, 27.5 불렛 FX 80

2023-05-11

안녕하세요 첼로 자전거입니다.

자전거 타기 좋은 5월입니다 모두 안전한 라이딩을 즐기시고 계신지요?

이번달은 주말과 연계된 공휴일이 많아 그동안 가지 못했던 장거리 라이딩도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달입니다.
장거리 라이딩은 항상 과정이 힘들지만 목적지에 다다랐을 때 성취감이야말로 표현 못 할 뿌듯함을 느낄 수 있죠

 

여러분들은 이런 장거리 라이딩이나 험난한 주행을 하시면서 한계를 느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더 멀리 더 높이 올라가고 싶지만 체력의 한계로 일반 자전거로 가기 힘든 코스들은 언제나 아쉬울 따름입니다.

지리산 자락 트레일 라이딩, 첼로 자전거, 첼로 MTB
 

오늘 첼로에서 소개해 드리는 제품은 위와 같은 상황을 겪어본 라이더들이 자신의 한계를 넘을 수 있게 도와주는 퍼포먼스 전기 자전거로, 여러분이 그동안 경험해 보지 못한 코스들을 섭렵하며 라이딩을 즐거움을 다시 찾게 해주는 첼로자전거의 고성능 전기 라인업인 불렛 전기 자전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더 높은, 더 깊숙한 산악 주행을 위한 풀 서스펜션

퍼포먼스 전기자전거, 첼로 27.5 불렛 FX 80

 

 

27.5 불렛 FX는 첼로의 최상급 퍼포먼스 E-MTB로 시마노와 보쉬의 최상급 E-바이크 시스템을 탑재한 기함급 자전거로 여러분이 오르지 못했던 험난한 산악 주행을 강력한 토크로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 중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시마노의 최상급 E-바이크 전기 시스템을 장착한 불렛 FX 80 입니다.

 

(좌) 불렛 FX 80, (우) 불렛 FX 90

 

 

1. 산악 지형 어디든 빠르게 주파할 수 있는 올 마운틴 장르의 풀 서스펜션 구조

 

27.5 불렛 FX 80은 험준한 산악 주행을 위한 올마운틴 장르의 성격의 띄며 첼로의 강력한 3축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과 시마노 스텝스 EP-8 전기 시스템이 장착된 자전거로 산악 지형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산악 주행을 위해 높은 내구성을 갖춘 고 강도의 알루미늄 프레임과 150mm 트래블의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어떤 장애물도 뛰어 넘을 수 있으며, 리모트 레버가 포함된 가변 시트 포스트가 장착되어 다운 힐에도 안정적인 라이딩이 가능합니다.

 

3축 리어 서스펜션 구조의 풀 서스펜션 E-MTB 첼로 불렛 FX

 

 

2.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12단 시마노 XT 구동계 장착

 

12단 시마노 XT 구동계와 함께 51T 스프라켓이 장착된 불렛 FX 80은 시마노 전기 시스템과 만나 최대한의 효율을 만들어냅니다. 일반적으로 단수가 높은 기존 MTB 보다 전기 시스템과 조합된 싱글 크랭크는 전기 장치의 도움으로 2단, 3단과 같은 더 많은 체인링이 필요하지 않으며 정비가 편리하여 1단의 심플한 체인링 구조로 경량화에도 이점이 있어 경쾌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시마노 XT 드레일러는 더 높은 지상고로 장애물이 닿을 수 있는 가능성을 낮춰 공격적인 라이딩 가능하며, 풀리 케이지의 범퍼 수를 늘려 변속 및 라이딩 시 발생하는 소음을 감소하고 변속을 부드럽게 도와줍니다.

 

시마노 싱글 크랭크와 XT 12단 드레일러

 

 

 

불렛 FX는 험난한 산악 주행을 위해 내구성을 높이기 위한 디테일한 구성을 갖추었습니다. 먼저 체인 이탈방지를 위한 보조 가이드와 함께 각종 브레이크 라인과 변속 라인을 프레임 내부로 삽입한 인터널 구조로 주행 안정성을 향상 시켰습니다.

 

 

내구성을 높이기 위한 디테일한 마감처리

 

 

 

 

3. 시마노 최상급 E-바이크 시스템 EP-8을 장착하여 최대 항속거리 233Km까지 가능한 E-바이크 시스템

 

다음으로는 불렛 FX 80의 전기 시스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첼로 27.5 불렛 FX 80은 시마노의 최상급 플래그십 E-바이크 시스템의 EP8 시스템을 사용한 전기 자전거로 최대 토크 85Nm, 최대 정격 출력 250W로 이전 버전의 시스템과 비교하여 더 높아진 토크와 함께 강력한 트레일 능력을 보여줍니다.

 

시마노 EP8 E-바이크 시스템

 

 

 

가벼워진 모터와 냉각 능력의 향상, 전체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대비 주행거리가 20% 가량 증가하였으며, 이 수치는 에코 모드로 일반 도로를 주행 시 233km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탑승자 및 외부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또한 불렛 시리즈는 모터 하단에 보호 가드가 장착되어 외부 충격에서 모터를 보호 합니다.

탈 부탁이 가능한 내부 삽입형 배터리와 프레임에 직접 충전 가능한 외부 충전포트

 

 

 

불렛 FX 80에 사용된 E8035 배터리는 504Wh(36V, 14Ah) 대용량 배터리로 5시간 충전 시 완충되며 IPX5의 방수 성능을 지니고 있으며. 프레임 내부로 삽입되는 구조로 별도의 배터리 커버가 장착되어 있어 외부 충격과 방수에 더욱 강하며 하단 프레임 커버를 탈거하고 전용 키를 사용하여 배터리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충전 방법으로는 배터리를 분리하여 가정에서 충전하는 방법과 배터리를 분리하지 않고 상단 사진과 같이 시트 포스트 하단에 충전기를 직접 연결하여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를 분리하기 힘든 상황에서 더욱 편리하게 충전 할 수 있습니다.

 

전기 시스템 제어 확인이 가능한 디스플레이어와 시마노 E-TUBE 앱을 통한 구동 모드 커스터마이징

 

 

 

또한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드라이브 모드를 확인하고 여러 라이딩 상황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불렛 FX 80은 부스트, 트레일, 에코, 워크(도보지원) 드라이브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부스트 모드가 가장 강력한 토크로 주행 가능하고 우측 모드로 갈 수록 모터의 토크가 줄어들어 각 주행 상황에 따라 드라이브 모드를 바꿔가며 주행할 수 있습니다.

 

각 모드별로 BOOST : 86km, TRAIL : 114km, ECO:233km 의 항속 거리를 주행할 수 있으며 이는 탑승자 80kg 이하 평지 기준으로 외부온도, 노면의 거칠기 등 운행조건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시마노 E-TUBE 앱을 통해 여러가지 구동 모드 등 다양한 커스터 마이징 또한 가능합니다. 각 주행 모드의 토크를 개인에 맞게 조절 할 수 있으며 배터리 잔량과 펌웨어 업데이트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오늘은 산악 주행을 더욱 즐기기 위한 풀 서스펜션 자전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 제품 소개는 간단한 트레일 주행이나 장거리 주행, 출퇴근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첼로 전기자전거 하드테일 라인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언제나 안전한 라이딩 하시기 바랍니다!

 

Bullet 시리즈 더 알아보기

NEW
KRW 5,900,000
NEW
KRW 3,750,000
KRW 3,200,000
KRW 2,300,000
NEW
KRW 3,750,000
KRW 6,5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