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 제 1 장 총칙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삼천리자전거㈜ (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및 준용)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각 회사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5.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 제 2 장 서비스이용계약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ID) 단위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1. 이용자번호(ID)
2. 비밀번호(Password)
3. 이름(실명)
4. E-mail 주소
5. 전화번호
6. 주소
기타 회사에서 요구하는 내용.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회사”는 이용자가 제 6 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
2.”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이용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때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 E-mail 주소가 정확지 않은 경우 (확인 불가능한 경우)

제 8 조 (계약사항의 변경)
이용자는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관리자를 통한 수정을 해야 합니다.

 

::::: 제 3 장 서비스 이용 :::::

제 9 조 (이용자번호 관리 등)
1.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는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다른 사람에게 양도, 임대, 대여, 리스할 수 없으며, 이용자번호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번호(ID)에 의해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며 “회사”가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는 이용자번호(ID)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종류)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과 종류를 수시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
서비스 이용에 관한 필요한 사항은 “회사”가 정하여 초기 화면의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또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에 제시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12 조 (서비스내용의 추가 및 변경)
아래와 같이 서비스의 내용이 추가 및 변경됨으로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된 경우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공지하거나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1. 서비스 제도의 추가 변경
2. 서비스 이용료의 부가 및 변경
3. 기타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 및 권리)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이용자의 의무
1. 아이디와 비밀 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는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사의 서비스 제공 절차와 규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제4장 서비스 이용제한 및 법적 절차 :::::

제 16 조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이용안내/탈퇴 메뉴를 선택하셔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 할 경우
4.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 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17 조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1. 회사는 제16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8 조 (이용자의 게시물)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모든 책임은 등록자에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 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재 내용이 허위, 과장된 내용인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 19 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삼천리자전거㈜ 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회사가 준수해야 할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22년 12월 1일 부터 시행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필수항목 :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ο 선택항목 : 주소 등 (AS를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가입 의사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보존항목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정보
1) 보존 근거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 협조
2) 보존 기간 :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ο 보존항목 2.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1)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2) 보존 기간 : 3개월

 

ο 예외사항(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는 사항)
1) 회원가입 정보의 경우 : 수집한 회원 정보를 회원 탈퇴 후 30일간 보유
2) 설문 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3) 탈퇴한 회원이 자신의 게재물에 대한 삭제 요청 시 즉시 처리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업체에 위탁할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 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 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 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 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성명 : 정희정
– 부서 : 홍보팀
– 직책 : 팀장
(2)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 성명 : 여민구
– 부서 : 홍보팀
– 직책 : 대리
– 전화번호 : 02-2194-3097
– 이메일 : ymkref0@samchuly.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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