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퍼포먼스 MTB, XC, XC PRO

2024-04-03

 

안녕하세요 첼로자전거 입니다.

 

어느덧 4월 따듯한 봄기운을 맞이하며 자전거 타기 좋은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한창 봄꽃이 피어오르는 요즘, 산악 라이딩을 하며 산에서 봄을 맞이해보는건 어떨까요?
오늘은 처음 퍼포먼스 MTB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을 위한 선택 요령과 함께 첼로의 스테디 셀러 제품 XC 와 XC PRO를 알아보겠습니다.

 

MTB 입문에 적합한 다재다능한 크로스 컨트리

자 먼저 여러분이 MTB를 선택함에 있어 다양한 MTB 종류를 접하실텐데요 용도와 특성에 따라 다양한 자전거로 나누어 지지만 오늘 첼로자전거에서 입문용 MTB로 추천 드릴 제품은 크로스 컨트리용 하드테일 MTB입니다.

 

산악주행, 오프로드, 들판, 일반 도로 등 다용도로 주행 가능한 크로스컨트리 MTB

 

크로스 컨트리 (하드테일) MTB란, MTB 경기의 장르 중 하나로 가벼운 오프로드 들판을 빠르게 주행하는 경기이며 ‘XC’ 라고도 불리우며 일반적으로는 프론트 서스펜션이 장착되어있는 가벼운 산악자전거를 말합니다.

 

가벼운 프레임과 함께 MTB 입문자들도 어렵지 않게 주행할 수 있기 때문에 수많은 MTB 라이더들이 선택하는 모델이기도 하며 추후 산악자전거에 충분한 자신이 생기셨다면 진입각이 낮은 트레일 MTB 또는 전문 다운힐 MTB 또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알루미늄? 카본? 어떤 재질의 프레임을 선택해야할까

퍼포먼스 MTB 뿐만 아니라 로드자전거 등 입문 퍼포먼스 자전거를 구매하실때 가장 중요한것이 ‘바로 카본으로 갈까?’ 라는 결정입니다.
그렇다면 알루미늄, 카본 중에 어떤 것이 입문 라이더에게 적당할까요?

 

간단하게 생각하면 카본 프레임이 수려한 디자인과 함께 높은 내구성과 경량으로 라이딩하기 좋은 스펙으로 생각됩니다만 비용 지출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함부로 선택하기 어렵습니다.

알루미늄 VS 카본

 

먼저 소재의 특성을 따져보면 알루미늄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내식성이 높고 가볍고 튼튼한 특성을 갖추고 있으며 카본(CFRP)은 고가이지만 인장강도와 탄성계수가 뛰어나 높은 내구성과 함께 경량화가 특징인 소재로 각자의 장단점이 뚜렷합니다.

결론적으로 비용, 무게, 주행 질감 차이로 판단할 수 있으며 제품을 구매하는 데에 있어 어떤것을 주안점으로 할지 결정 후, 라이더 본인이 원하는 성향에 따라 판단해 볼 수 있습니다.

어떤 구동계를 선택해야할까

먼저 비교를 위하여 첼로의 인기 입문 MTB인 XC, XC PRO로 예를 들겠습니다.

 

XC, XC PRO의 구동계는 가격과 퍼포먼스에 따라 시마노사의 ALIVIO, DEORE, SLX, XT 변속 시스템으로 나누어지며 이번 컨텐츠에서는 입문용으로 비교하기 쉬운 10급과 30급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10 라인업 : DEORE 변속시스템 사용
30 라인업 : SLX / SLX+XT 변속시스템 사용

먼저 변속 시스템 기준으로 10과 30은 DEORE 와 SLX 급으로 나누어지며 두 구동계는 상위 등급으로 올라갈수록 무게가 좀 더 가볍고 변속 시, 트러블이 적어 안정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크랭크 세트는 ​36/26T로 두 제품 모두 동일하나 30급이 10-45T 카세트 스프로킷을 갖춰 10(11-42T) 급 보다 더 넓은 변속 레인지를 경험할 수 있어 본인이 더 세밀한 변속으로 높은 업힐 주행을 하시는 스타일이라면 30급을 추천해 드립니다.

 

 

 

27.5 29 인치? 어떤 사이즈로 선택?

한 눈에 봐도 크기 차이로 비교되는 두 제품은 아래와 같이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먼저 27.5와 29 휠 세트에는 사이즈 차이에서 오는 특징이 있습니다. 먼저 27.5인치 휠 세트는 29인치에 비해 경량과, 작은 사이즈로 업힐 효율이 높으며 빠른 가속이 장점입니다.

 

29인치 휠 세트는 프레임 및 휠 세트 사이즈가 더 커지지만 그에 따라 험난한 지형을 주행할 때 진입각이 작아 돌파하기 쉬우며 일정 속도에 진입하면 크게 힘을 들이지 않고 속도 유지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29인치 모델들이 사이즈가 더 크기 때문에 대리점에서 시승 또는 앉아 보시고 결정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격적인 첼로 자전거 MTB 알아보기

 

‘전 제품, 산악 인증 완료된 25종의 다양한 첼로 자전거의 MTB 라인업’

 

어떤 MTB를 골라야할지 어느정도 선택 했다면 이제 자전거 브랜드를 선정할 차례인데요

첼로자전거는 2024년 기준 25종의 다양한 MTB 라인업을 갖추며 국내 소비자를 위한 자전거를 만들어왔습니다. 그중 오늘 소개해 드릴 입문에 적합한 XC PRO와 XC는 오랜 기간 MTB 라이더에게 사랑받은 모델로 퍼포먼스 산악자전거를 처음 타시기에 적합한 MTB입니다.

 


(좌) XC PRO, (우) XC

 

 

 

입문 MTB 최강자 XC 와 XC PRO의 개발 스토리

 

‘입문 MTB의 정석! XC 시리즈’

XC는 첼로의 스테디셀러 모델이자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퍼포먼스 MTB로, 편안한 지오메트리로 설계된 경량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제작되어 산악 라이딩을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 편안한 라이딩 자세와 함께 합리적인 부품 구성, 독보적인 디자인으로 MTB 입문자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우리나라 대표 산악자전거 입니다.

 

또한 입문급에서 찾아보기힘든 에어 서스펜션 구성과 함께 27.5 부터 29인치 휠 사이즈와 함께 입문자들을 위한 다양한 옵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합리적으로 경험하는 개성있는 카본 MTB, XC PRO’

 

첼로자전거는 ​XC의 성공적인 판매에 힘입어 ‘XC’의 장점을 살린 편안한 프레임 지오메트리와 함께 개성 있는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카본으로 재해석한 ‘XC PRO’를 출시하게 됩니다. 또한 제품 이름도 XC보다 더욱 높은 퍼포먼스를 의미하는 XC PRO라고 명명하였으며 현제 크로노와 함께 첼로자전거 카본 MTB의 핵심 모델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XC PRO는 XC의 편안함을 강조한 지오메트리를 따르며 헤드튜브에 EPS 공법을 적용한 카본 제조 기법으로 내부가 매끈하여 힘을 가장 많이 받는 부위인 헤드튜브에 유연성과 내구성을 높였으며 전 모델 에어 서스펜션 적용, 27.5 부터 29인치 휠 사이즈 등 다양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출시되었습니다.

 

 

 

 

첼로에서 추천하는 모델 XC, XC PRO 시리즈

마지막으로 첼로에서 입문을 위한 선택으로 두가지 모델을 선정하였는데요
알루미늄, 카본 두가지 모델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첼로의 Pick! 첫번째, 100만원 이하로 선택할 수 있는 가성비 모델, XC SPORTS, 10

 

XC 스포츠와 XC10 모델은 100만원 이하의 가성비 모델로 에어서스펜션과 함께 MTB입문급으로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가성비르 갖추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볍게 크로스 컨트리 MTB를 경험하고싶다거나 가성비 MTB를 고민하실때 적합한 모델입니다.

 

 

 

 

첼로의 Pick! 두번째, 가성비 있는 카본 MTB 선택 XC PRO 10, XC PRO 30

 

XC PRO 10 과 30모델은 XC의 검증받은 지오메트리와 카본의 승차감과 안정감을 경험할 수 있는 MTB로 한 모델로 카본MTB를 경험 해보고싶으신 분들이나 가성비와 함께 경량화된 MTB를 고민하실때 적합한 모델입니다.

 

 

 

 

퍼포먼스 MTB 입문자들의 영원한 동반자, 첼로 자전거 XC

‘1996년부터 프리미엄 자전거를 생산해온 첼로 자전거’

 

1996년부터 국내 퍼포먼스 자전거의 시작을 알린 첼로자전거는 국내 라이더에 맞춘 오랜기간의 개발 경험과 함께 지오메트리 연구 등 다양한 개발에 힘써오고 있으며 합리적인 금액으로 퍼포먼스 MTB를 접할 수 있도록 명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입문용 MTB 자전거를 선택하는 방법과 함께 첼로 MTB 자전거를 소개시켜 드렸습니다.
여러분의 첫 라이딩에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XC 자전거 알아보기

XC PRO 자전거 알아보기

 

 

XC PRO 시리즈 더 알아보기

NEW
비교하기
KRW 2,400,000
NEW
비교하기
KRW 2,100,000
NEW
비교하기
KRW 1,800,000
NEW
비교하기
KRW 1,500,000
NEW
비교하기
KRW 2,400,000
NEW
비교하기
KRW 2,100,000
NEW
비교하기
KRW 1,800,000
NEW
비교하기
KRW 1,500,000
NEW
비교하기
KRW 2,850,000
KRW 2,400,000
NEW
비교하기
KRW 2,1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