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본 MTB 추천, 첼로 자전거 XC PRO

2024-02-07

 

안녕하세요 첼로자전거입니다.

오늘은 입문을 벗어나 본격적으로 산악 라이딩 하려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으로

더 높은 퍼포먼스를 위한 첼로 카본 MTB, XC PRO 80을 소개해 드립니다.

 

 

퍼포먼스 산악 자전거의 시작, 첼로 XC PRO

 

XC PRO는 카본 프레임으로 제작된 크로스컨트리 장르 MTB로 편안한 지오메트리와 함께 카본 MTB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드리는 자전거입니다.

그중 XC PRO 80은 시마노 XT와 락샥 쥬디 실버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한 최상급 모델로 MTB 파크, 다운힐 등 본격적인 험난한 산악 주행이 가능한 카본 MTB입니다.

 

XC PRO의 개발 스토리 

(XC PRO의 형제 모델이자 첼로의 대표 알루미늄 MTB, ‘XC’)

 

본격적인 설명에 앞서 이 제품의 출시 배경에 대해 먼저 알아볼 텐데요.

 

첼로자전거는 가볍고 빠른 퍼포먼스를 갖추며 동시에 더욱 라이딩이 편안한 새로운 카본 MTB를 기획 중, 자사 인기 알루미늄 MTB인 ‘XC’의 장점을 살려 편안한 프레임 지오메트리와 함께 개성 있는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계승하여 카본 프레임으로 재해석한 XC PRO를 출시하게 됩니다.

(XC PRO 80, 첼로 MTB (좌) XC PRO, (우) XC)

 

앞서 언급 드린 XC PRO의 모티브가 된 XC는 첼로의 스테디셀러 모델이자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퍼포먼스 MTB로, 편안한 지오메트리로 설계된 경량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산악 라이딩을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 편안한 라이딩 자세와 함께 합리적인 부품 구성, 독보적인 디자인으로 MTB 입문자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우리나라 산악자전거 대표 모델입니다.

제품명 또한 XC보다 더욱 높은 퍼포먼스를 의미하는 XC PRO라고 명명하였으며 현제 크로노와 함께 첼로자전거 카본 MTB의 핵심 모델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프레임 기능성을 극대화한 개성있는 카본 크로스 컨트리 머신

 

(29인치 XC PRO 80_다크 스톰 그레이 (무광) / 블랙 (유광))

 

XC PRO의 큰 특징은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구조의 프레임입니다. 허니콤 엣지 라고 부르는 XC PRO만의 프레임은 벌집 구조에서 영감을 받아 각 프레임 튜빙에 각기 다른 허니콤 단면과 강성을 갖추고 최적의 내구성 및 유연성을 구현하여 높은 강성과 함께 부드러운 주행감이 특징입니다.

(1. 허니콤 엣지 단면 2. 독특한 탑 튜브 디자인 3. 전면 인터널 케이싱)

 

 

또한 탑 튜브의 형상은 라이더가 승하차 시 발이 걸리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깔끔한 변속과 브레이크 라인을 정리하기 위한 인터널 케이싱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시마노 XT 변속 시스템과 락샥 쥬디 실버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한 퍼포먼스 모델

 

XC PRO 80은 시리즈 최상 등급 모델로 다양한 퍼포먼스 부품들을 갖췄습니다.

먼저 시마노 XT 변속 시스템은 시마노 최상위 그룹 세트로 할로우 테크 기술로 경량화된 크랭크와 높은 드레일러 지상고로 공격적인 라이딩이 가능하며 풀리 케이지 범퍼 수를 늘려 변속 및 라이딩 시 발생하는 소음을 감소하는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론트 포크에 장착된 락샥 쥬디 실버 TK는 에어 스프링 구조의 부드러움으로 다양한 지형에서 주행감이 탁월하며, 락샥만의 TurnKey 기술이 적용되어 락 아웃이 잠겨있는 상태라도 갑작스러운 큰 충격을 받으면 락 아웃이 풀려 충격을 흡수해주는 기능 탑재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다양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라이딩이 가능합니다.

 

 

27.5 29인치 휠 세트 라인업

 

XC PRO 80은 27.5 29인치 두 가지 휠 세트를 갖추고 있으며 27.5 인치에는 24단 더블 크랭크가 장착되고 29인치에는 12단 싱글 크랭크가 장착됩니다.

일반적으로 ‘MTB 구동계 기어 단수는 더 높은 게 좋은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세세하게 변속할 수 있는 단수 차이가 있지만 두 제품의 장점은 뚜렷합니다.

 

 

먼저 24단 더블 크랭크는 10-45T 카세트 스프로킷과 맞물려 다양한 주행 환경에 맞춰 세밀한 기어 변속으로 디테일한 라이딩이 가능하여 본인의 라이딩 스타일이 세세하게 변속하는 스타일이시라면 24단을 추천드립니다.

싱글 크랭크를 사용하는 12단 시스템은 10-51T의 레인지가 넓은 스프라켓 사이즈로 24단 못지않은 변속 범위와 함께 크랭크 체인 링이 한 장 더 적기 때문에 경량화와 함께 변속 트러블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변속을 자주 하지 않거나 큰 트러블 없이 가벼운 주행감을 원하신다면 12단 싱글 크랭크도 추천 드립니다.

 

 

또한 27.5와 29 휠 세트에는 사이즈 차이에서 오는 특징이 있습니다. 먼저 27.5인치 휠 세트는 29인치에 비해 경량과, 작은 사이즈로 업힐 효율이 높으며 빠른 가속이 장점입니다.

 

 

29인치 휠 세트는 프레임 및 휠 세트 사이즈가 더 커지지만 그에 따라 험난한 지형을 주행할 때 진입각이 작아 돌파하기 쉬우며 일정 속도에 진입하면 크게 힘을 들이지 않고 속도 유지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29인치 모델들이 사이즈가 더 크기 때문에 대리점에서 시승 또는 앉아 보시고 결정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XC PRO 라인업

XC PRO는 다양한 제품들이 에는 80외에도 다양한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위 표는 여러분이 간단하게 XC PRO 시리즈의 스펙을 비교해 보실 수 있는 자료입니다.

27.5 / 29인치 라인업까지 총 8 모델을 판매 중이며 시마노 XT 구동계부터 DEORE까지 여러분의 라이딩 취향 또는 금액대에 맞춰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XC PRO 80)

 

오늘은 첼로자전거의 합리적인 카본 MTB, XC PRO의 최상급 모델 XC PRO 8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이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에 퍼포먼스 파츠들로 구성된 카본 MTB를 원하신다면 XC PRO 80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오늘도 안전한 라이딩 하시기바랍니다.

 

 

XC PRO 시리즈 더 알아보기

NEW
비교하기
KRW 2,400,000
NEW
비교하기
KRW 2,100,000
NEW
비교하기
KRW 1,800,000
NEW
비교하기
KRW 1,500,000
NEW
비교하기
KRW 2,400,000
NEW
비교하기
KRW 2,100,000
NEW
비교하기
KRW 1,800,000
NEW
비교하기
KRW 1,500,000
NEW
비교하기
KRW 2,850,000
KRW 2,400,000
NEW
비교하기
KRW 2,1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