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바이크의 첫 선택, 다재다능한 올라운드 ‘스칼라티’

2023-06-01

안녕하세요 첼로자전거입니다.

어느새 5월이 훌쩍 지나 무더운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늘 첼로자전거는 무더운 여름, 빠른 속도로 시원하게 질주할 수 있는 로드 자전거를 소개 드립니다. 일반 자전거보다 더 스피드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나 고가의 로드 바이크가 부담이신 분, 처음 로드 자전거를 선택하시는 분들은 본 게시물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의 첫 로드 자전거, 어떤 자전거를 사야할까?

 

로드 자전거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수많은 자전거 중에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이실 겁니다. 일반적으로는 로드 자전거는 빠르게 주행하기 위한 자전거라고만 생각하실 텐데요.

스피드를 위해 태어난 자전거지만 세부적으로 여러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으며 본인의 라이딩 스타일이나 목적에 맞게 구매해야합니다. 먼저 입문자들이 쉽게 구별할 수 있는 3가지 카테고리로 로드 자전거를 소개해 드립니다.

 

 

로드 자전거는 위와 같이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도로 사이클을 목적으로 직선 스피드와 스프린트 주행을 추구한다면 에어로 바이크, 평지와 고갯길이 혼합된 포장된 산길 주행을 선호한다면 올라운드, 자갈길과 같은 간단한 오프로드 코스를 빠르게 주파할 수 있는 그래블, 이렇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여러 선택 사항이 있지만 로드 바이크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평지, 오르막 등 다양한 주행에 최적화된 올라운드 자전거를 추천드립니다. 올라운드는 말 그대로 다양한 코스에 다재다능한 자전거인데요. 주로 평지 위주의 일반적인 코스를 주행하거나 가벼운 무게로 업힐을 공략하기 위해 선택합니다.

 

로드 바이크의 첫 선택, 다재다능한 올라운드 ‘스칼라티’

 

 

스칼라티는 올라운드 성격의 로드 바이크로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평지, 업힐이나 다운힐 등 복합적인 지형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경량 알루미늄 프레임과 함께 입문자들을 위해 조금 더 허리를 세우고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는 지오메트리를 갖추어 로드 자전거를 처음 접하는 라이더에겐 편안한 주행감으로 속도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스칼라티 시리즈는 다양한 라인업과 라이더에 맞춘 폭넓은 5개의 사이즈로 오랫동안 라이더들 사이에서 입문 또는 합리적인 자전거로 알려져 있어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로드 바이크입니다.

더 자세하게 스칼라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본 포크가 적용된 경량 알루미늄 프레임

 

 

스칼라티는 전 라인업에 카본 프론트 포크가 적용되었습니다. 카본 포크는 경량화는 물론이거니와 프론트에서부터 오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켜,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칼라티는 6061 재질의 경량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제작되었으며 용접 부위를 부드럽게 가공하는 스무드 웰딩 표면 처리 기법과 프레임 안으로 변속 라인과 브레이크 라인이 정리되는 인터널 케이싱 마감이 적용되어 더욱 깔끔한 외관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구동계 라인업, 다양한 사이즈를 갖춘 로드 바이크

 

 

스칼라티는 총 4개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마노 16단 클라리스 구동계서부터 22단 시마노 105 구동계 까지 입문자가 원하는 구동계를 선택할 수 있으며 더 강력한 제동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된 스칼라티 D7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 시리즈마다 특색 있는 투톤 페인팅이 적용되었는데요 스칼라티의 페인팅은 도장에 펄이 함유되어 있어 밝은 외부에서 더욱 개성 있는 컬러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재다능한 합리적인 로드 자전거 스칼라티

 

오늘은 로드 자전거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첼로 스칼라티 제품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첼로 자전거는 프로 사이클 팀, 아마추어 팀을 후원하며 얻은 다양한 데이터와 우리나라 라이더를 위한 지오메트리 개발, 오랜 기간 제품 피드백을 반영하여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로드 자전거 구매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스칼라티 시리즈 알아보기

 

 

시리즈 더 알아보기

NEW
KRW 5,900,000
NEW
KRW 3,750,000
KRW 3,200,000
KRW 2,300,000
NEW
KRW 8,250,000
NEW
KRW 4,100,000
NEW
KRW 7,200,000
NEW
KRW 4,400,000
NEW
KRW 3,400,000
NEW
KRW 7,200,000